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레시피

참치 야채전 만들기

반응형

참치야채전을 만들었어요.

이날도 역시 배가 많이 고팠네요.

빨리 뭔가 만들어 먹어야 하는데.

뭐가 좋을까.

생각하다가.

참치야채전이 생각이 났어요.

전 만들어서 먹는 걸.

좋아하는데.

한동안 못 만들어서 먹었거든요.

참치를 넣어서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참치야채전 재료 ​

 

양파 1개.

당근 1개.

파 반개.

부침가루 200g.

물200ml.

참치캔 135g 1개.

올리브오일.

 

양파를 썰어주세요.

참치야채전은 야채가 많이 들어가면.

맛있어요.

양파도 반으로 먼저 자른다음.

길게 잘라주면 돼요.

 

 

당근도 1개 준비해주세요.

당근은 빨리 안익기 때문에.

잘게 썰어줘야하는데.

식감을 생각해서.

동그랗게 먼저 썰어주고.

동그란것을 잘게 썰어주었어요.

 

 

파는 색감을 위해.

초록색 부분을 사용했어요.

반개를.

잘게 썰어주었어요.

이렇게 하면 재료준비는 거의 끝이나요.

 

 

참치캔 135g 1개를.

기름을 빼고.

준비해주세요.

기름은 손잡이를 세워서.

구멍을 낸후 기름만 먼저 빼주고.

뚜껑을 따면 끝이예요.

 

 

부침가루 200g을 넣어주세요.

넣고 부족하다 싶으면 더 넣어줘도 괜찮아요.

물도 200ml 넣어주세요.

잘 섞어서 반죽을 만들면 되는데.

취향에 따라.

걸죽하게 만들어도 되고.

물기가 없게 만들어도 돼요.

 

 

프라이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참치전 반죽을 올려줬어요.

예열을 오래 해주면 더 맛있게 만들어져요.

참치 야채전을 올린후.

후추를 좀 뿌려줬어요.

 

 

뒤집을때는 한번에 다 뒤집기.

힘들어요.

조금씩 나눠서.

뒤집으면.

모두 뒤집을수 있어요.

 

 

참치 야채전 완성입니다.

노릇노릇한게.

맛있게 구워졌죠.

그릇에 이쁘게 올려서.

초간장에 찍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접시에 올리고.

초간장에 찍어먹었어요.

야채가 많아서 그런지.

더 맛있더라구요.

야채맛 반.

참치맛 반.

조화로운 맛이 났는데.

조금 아쉬웠던건.

소금을 좀 넣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았어요.

이렇게 먹어도 맛있었는데.

조금만 더 추가 되었으면.

일품요리였을거 같다라는.

아쉬운 생각이 들었죠.

그래도.

이정도도 만족할만한.

수준의 맛이었어요.

 

 

 

전을 만들어서 먹고 싶을때.

집에서 참치 야채전 한번 만들어서.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참치전 만드는 법이나.

야채전 만드는 법 모두.

비슷한 맥락의 요리인데.

대충 이렇게 만든다면 알면.

누구나 집밥을 만들어서 드실수 있을거예요.

오늘도 맛있는 식사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참치전 #참치야채전 #참치전만드는법 #참치요리 #야채전 #야채전만드는법 #간단한요리 #panfriedtuna #tun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