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레시피

초콜릿케이크 집에서 만든 케익

반응형

오늘의 요리는.

가토 쇼콜라입니다.

첫 홈베이킹 도전작이예요.

의욕 따위 필요 없는 100가지 레시피라는.

요리책을 보다 알게된 가토쇼콜라인데.

정말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초코케이크라.

소개해드려요.

가토쇼콜라는.

가토 gateau 가 케이크란 뜻이고.

쇼콜라 chocolat 가 프랑스어로 초콜릿을 발음하는 거더라구요.

초콜릿케이크 정도로 보시면 되세요.

 

책을보고.

한번 만들어 봤는데.

책의 레시피와는.

조금 다르게 재료가 들어갔어요.

그렇게 해도 만들어지는 가토 쇼콜라입니다.

 

 

가토쇼콜라 재료 ​

다크초콜릿 100g. (가나초콜릿 3개 102g).

계란 2개.

밀가루 40g.

버터 60g. (74g) 설탕 20g.(넣지않음) ​

( )는 제가 요리때 넣은 양입니다.

 

책 - 의욕 따위 필요 없는 100가지

 

 

레시피 계란 두개를 풀어주세요.

잘풀어주고.

따로 두시면 돼요.

나중에 초콜릿과.

버터를 녹인후 계란을 넣을거예요.

 

 

가나 초콜릿 3개를.

넣어줬어요.

100g 맞추기 위해서는.

3개양이 딱 맞더라구요.

하나에 34g 입니다.

3개 넣으니 총 102g.

요리책에는 다크 초콜릿을 넣으라고 했는데.

전 가나 초콜릿을 넣고 설탕을 넣지 않았어요.

 

 

버터양 조절을 잘 못했어요.

갑자기 저울에 베터리가 나가는 바람에.

눈대중으로 넣긴했는데.

74g 정도가 들어갔습니다.

60g을 맞춰야 했는데.

14g이 넘어서인지.

나중에 케이크를 구울때.

버터가 많이 남았어요.

지금 생각하면 아쉬운 부분이예요.

 

 

집에 강력분 빵용 밀가루가.

있었어요.

이것으로 재료를 준비했습니다.

40g 넣어주면 되어서.

최대한 40g에 맞췄습니다.

 

 

이번 요리는 딸과 같이 만들었어요.

딸이 너무나 같이 하고 싶어해서.

옆에서 간단한것만 도와달라고 했는데.

아주 적극적으로 나서는 바람에.

안다치게 요리진행 하기위해.

좀 고생했네요.

버터와 초콜릿을 넣고.

저어가며 녹여주면 되요.

 

 

서서히 녹아가고 있어요.

버터가 먼저 녹더라구요.

그다음 초콜릿이 녹았는데.

살살 저으니.

잘 섞였어요.

 

 

버터와 초콜릿이 다녹았으면.

계란을 두번에 걸처서 넣어줍니다.

한번넣어주고.

저어주고.

다시 다 넣고.

잘 저어주면 돼요.

 

 

계란을 1차로 넣어줬습니다.

딸이 엄청 신기해하고.

좋아하네요.

1차로 넣고.

잘 저어주세요.

 

 

강력분 밀가루를.

채에 바쳐서.

걸러서 40g을 넣어주세요.

채에 하는이유가.

고르게 들어가라는 이유인듯해요.

 

주걱으로 잘 섞어주세요.

다 섞어지면.

오븐에 넣을 틀안에 넣고.

180도로 20분에서 30분정도.

구워주면 되요.

집에 틀이 없어서.

스텐그릇에 호빵처럼 올려두고.

오븐에 넣어줬습니다.

 

 

오븐에 넣고 180도로 30분.

돌린후의 모습입니다.

그릇에 옮기니 버터가.

저렇게 많이 남아있었어요.

버터 양조절 실패때문인것 같은데.

다음에는 정량으로 한번 맞춰서 넣고.

만들어봐야겠어요.

 

 

가토쇼콜라가.

따듯하니 좋더라구요.

갓 구운 빵처럼 느껴졌어요.

집에 가족들도.

다들 신기한지.

모두 모였어요.

 

한 포크 뜨자마자.

모두 달려들어.

한포크를 집어 넣더라구요.

맛이 궁금하기도 해서.

먹어봤습니다.

초코 쿠키맛이 조금 있으면서.

초코머핀맛도 났는데.

맛은 있었어요.

많이 먹기에는 좀 느끼했어요.

버터가 많이 들어가서인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중간이상의 맛은 낸것 같아요.

딸도 아주 야무지게 먹더라구요.

자기가 만든 요리이고.

초콜릿이 들어가니.

아무래도 많이 궁금했을거 같아요.

마지막까지 먹더라구요.

아이들 입맛에 딱인듯해요.

너무많이 주기는 힘들거 같고.

쿠키처럼 만들어서 먹어도 괜찮을것 같았어요.

 

 

첫 홈베이킹 도전.

가토쇼콜라.

성공이라 생각합니다.

한번 도전해보세요.

가족들이 좋아할거예요.

감사합니다.

#가토쇼콜라 #쇼콜라 #쇼콜라만들기 #gateau #chocolat #홈베이킹 #쇼콜라케이크 #초코케익 #초코케이크 #초코케이크만들기 #가토 #케이크만들기 #가나초콜릿 #가나초콜렛 #집에서케익만들기 #집에서케이크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