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랑 갈만한 곳

시흥하늘휴게소 특징 소개 화장실 하늘갤러리 미술전시 약국있는 휴게소 스마트화장실 롯데리아 sk주유소 판교 일산방면 등

반응형

 

시흥 하늘휴게소를 가게되었어요.

오다가다 보기만 하다가 화장실이 급해서 가게되었는데

생각보다 잘되어 있어서 놀랬어요.

시흥하늘휴게소 들어간 김에 소개해드릴까 싶어서 여기저기 돌아다녀봤습니다.

제가 들어간 곳은 시흥하늘휴게소 판교방향인데 일산방향과 내부에서 이용하는곳은 같기때문에

어느쪽으로 가든지 모두 이용할수 있다고 보면 되요.

 

시흥하늘휴게소는 경기도에 있는 휴게소입니다.

고속도록 위에 건물이 되어있어 하늘휴게소라고 하나봐요.

지나가면서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오늘에서야 가게 되었네요.

지금 들어가는 입구는 시흥에서 판교방향입니다.

주차공간이 많긴 했는데 차들이 은근 많았어요.

들어가면 입구에 브릿지스퀘어라고 적혀있어요.

화장실은 건물안에 있는데 겨울에 따뜻하게 식사부터 쇼핑,

화장실이용까지 모두 할수 있습니다.

그게 여기 휴게소의 장점인것 같아요.

처음이고 다른 휴게소와 조금 달라보여 머뭇거리며 들어가 봤습니다.

들어가면 화장실 표시가 잘되어있어요.

오늘 밖이 추웠는데 실내에 화장실이 있어서 좋더라구요.

화장실도 쾌적하고 곳곳에 쇼핑할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심지어 화장실 앞에도 판매대가 있습니다.

여기가 2층인데 반대쪽 화장실 3층 화장실 모두 화장실 앞은 어떤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처음 들어가서 놀랬던 건 이게 남자화장실이 맞느냐 였습니다.

깔끔하게 잘 되어있어서 좋았어요.

변기 수는 많지 않았지만 층마다 있기때문에 적게하지 않았을까 혼자 생각해봤어요.

녹색 타일과 금색이 마음에 들더군요.

한적한것도 좋았습니다.

 

가장 신기했던건 스마트화장실이었어요.

화장실 사용할수 있는지 여부가 다 표시가 되어서 놀랬어요.

어떻게 보면 프라이버시 침해아냐?

이렇게 생각될수도 있었는데,

최첨단이라는 놀라움에 그 생각은

그냥 지나가버리더군요.

간단한 내용들이 나오는 스마트 화장실...

이건 처음입니다.

약도에 잘 설명되어있어요.

주차 하면 2층이고 거기에 쇼핑과 식사를 할수 있어요.

3층올라가면 거긴 식당과 하늘갤러리가 있어요.

1층으로 내려가면 일산 방면에는 스낵코너가 있고,

판교방면에도 1층에 식당이 있는데,

거긴 롯데리아와 탐앤탐스가 있었어요.

판교방면 2층과 1층 사이 M층이 있는데

거긴 직원들 이용하는곳이라 화장실 외엔 별다른게 없더라구요.

 

시흥하늘휴게소 판교방면으로 3층에 올라오면 식당들이 딱 보이고,

키오스크도 바로 보여요.

여기 컨셉은 녹색인가 봐요.

인테리어적으로도 꽤 고급스럽게 잘한것 같아요.

3층 식당가로 쭉들어가면 하늘갤러리가 나와요.

 

 

 

 

시흥 하늘휴게소 하늘갤러리에 가봤어요.

미술작품들이 꽤 많더군요.

미술작품 좋아하시는 분들은 여기서 시간을 보내도 좋을것 같아요.

이쁜그림도 많았고,

인테리어 소품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사고 싶은 그림도 있었는데 다음에 기회가 되면 한점 구매해야겠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미협회원 작품전시라고 되어있었어요.

중견작가분들의 그림과 작품들인데 좋았습니다.

20% 할인행사도 진행더라구요.

넓은 공간에 작품들이 전시되어있으니,

미술관에 온 느낌도 살짝 났어요.

인테리어 소품도 판매중이었습니다.

사과그림도 있었는데 상당히 입체적이예요.

어떻게 저렇게 그림을 잘그릴수가...

개인적으로 눈에 띈 그림은,

김길상 작가님 작품이었어요.

그림이 편안하고 귀여운 느낌이라고나 할까...

만화같기도 하면서,

풍속적이기도 한 작품이었습니다.

하늘갤러리 끝쪽으로 창이 나있는데 거기에서 고속도로가 잘보였어요.

바라보고 있는데,

왠지 멋지다는 생각이.

정말 하늘위에 서있다는 착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보고 있으면 가슴이 뻥 뚫리는 느낌이었어요.

이런뷰는 보기가 쉽지 안잖아요.

 

하늘갤러리에서 작품문의하는 곳이 있었어요.

전화번호도 적혀있으니 필요하면 연락하면 되겠더라구요.

여기서 그림도 그리고 하나봐요.

호랑이 그림은 두달동안 그렸다고 적혀있었는데,

어떤 마음으로 그렸을까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손대는 사람들이 있나보던데 소중한 작품들이니 눈으로 봐야죠.

시흥하늘휴게소 하늘갤러리 3층에서 일산방면으로 한계단 내려오니,

여기가 고속도로휴게소 10대 사진 명소라고 되어있었어요.

어쩐지 뷰가 좋더라고 생각했었는데,

사진명소로 뽑혔던 곳이었나봐요.

야경도 이쁜가봐요.

밤에 올일이 있다면 한번 와보고 싶네요.

 

시흥하늘휴게소의 특이점 중 하나는 약국이었습니다.

약국 있는 휴게소.

휴게소에 약국이 잘 없잖아요.

시흥하늘휴게소 일산방향 2층에 가면 약국이 있어요.

판교방향에서도 갈수 있는데 일산방향으로 걸어가면 약국을 만날수 있습니다.

여기서 여주도자기를 만날줄이야.

여주가 유명한게 도자기와 쌀이잖아요.

쌀은 못찾았지만 도자기는 있네요.

휴게소 약국 옆에 위치하고 있으니,

필요하신분은 구경하고 가셔도 좋을것 같아요.

바다향 도자기라고 적혀있었어요.

 

 

크리스마스트리와 함께 달 밑에 토끼가 있는게 이뻤어요.

딸이랑 같이 왔으면 사진 각이데...

크리스마스는 지났지만...

왠지 어울리는 듯한건 저만 그럴까요?

다시 차로 돌아와야했기에,

시흥휴게소 판교방면으로 왔어요.

여기는 1층으로 가는길이 외부에 있는데,

에스컬레이트를 타고 내려가면 롯데리아와 탐앤탐스, 유라면 등이 있었어요.

내부에서 엘리베이터로도 내려갈수 있어요.

글 쓰는데 갑자기 라면이 땡기네요.

라면은 역시....어쩔수 없나봐요..ㅎㅎ

시흥하늘휴게소의 주유소는 sk주유소입니다.

고속도로주유소면 좋았겠지만,

sk주유소라 가격면에서 최저가는 아니예요.

그래도 sk주유소 주유는 각종 할인카드가 있으니,

상황에 맞게 잘 활용하면 최저가로 넣을수도 있겠죠.

주유소는 1층에 있어서 다른 휴게소와 마찬가지로 나가는 쪽에 있는데,

하늘휴게소 출구가 돌아서 나가는 구조라 표지판을 잘보고 나가야해요.

 

시흥하늘휴게소에서 궁금했던 곳 중 하나는 M층이었습니다.

저긴 뭘까?

했었는데 직원들이 이용하는 곳 같더라구요.

작은 화장실이 있고 직원외 출입금지 구역이 있었어요.

엘리베이터로도 이동가능한데 식당은 아니니,

화장실 이용하시는 분만 가시면 될듯해요.

 

하늘시흥휴게소를 소개해 드렸는데,

요약하자면,

 

1.실내가 깔끔하다

2.화장실이 실내에 있어서 따뜻했고 스마트화장실이다.

3.약국있는 휴게소다.

4.주유소는 sk주유소다

5.일산방면, 판교방면 어느곳에서 와도 모두 이용할수 있다.

6.M층은 직원들 이용하는 곳이다.

7.하늘갤러리에서 미술품 전시를 하고 구매도 가능하다.

정도 되겠네요.^^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시흥하늘휴게소 #휴게소약국 #휴게소롯데리아 #휴게소 #휴게소화장실 #시흥휴게소 #약국있는휴게소

#스마트화장실 #고속도로휴게소 #사진명소 #여주도자기 #하늘갤러리 #경기도휴게소 #시흥하늘휴게소주유소 #m층

#휴게소sk주유소 #롯데리아있는휴게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