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레시피

고구마 광파오븐으로 군고구마 만드는법

반응형

집에서 광파오븐으로.

군고구마 만들기를 했어요.

요즘은 군고구마 만드는 기계 때문인지.

수지타산에 맞지 않아서인지 모르겠지만.

밖에서 군고구마를.

장작에 구워서 파는 사람을 못본거 같아요.

어렸을때 길가다가 한번씩 사먹곤 했는데.

파는걸 못보다보니.

그렇게 만든 군고구마를 먹지를 못하네요.

광파오븐으로 만들어봤지만.

그 맛이 나진 않았어요.

그래도 어느정도의 군고구마 느낌은 나는 정도니까 만드는법을.

알려드릴게요.

 

 

작년에 우연히 알게된 방법인데.

집에 있는 광파오븐 책자를 보게되었어요.

거기에 광파오븐으로 만들수 있는.

각종 요리방법이 나와있는데.

책의 방법대로 따라하니.

군고구마를 만들수 있었어요.

책에 군고구마 외에도.

집에서 간단한 요리는.

왠만하면 다 만들수 있는 방법이.

나와있어요.

저희 집은 lg 광파오븐인데.

아마 처음 사신분들은.

다 하나씩은 가지고 있을거예요.

다음에 하나씩 요리방법을.

알려줘도 재밌는 포스팅이 될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오늘은 군고구마를 만들었으니.

군고구마에 대한 포스팅을 해 보겠습니다.

책에 설명이 잘되어있어요.

이 책에도 나와있고.

lg광파오븐 설명서에도 나와있어요.

두가지중 보기 편한걸로 보고 만드시면 돼요.

광파오븐렌지로 만들수 있는 양은.

0.3~0.7kg 이예요.

한번에 만들수 있는 양이.

많지는 않아요.

군고구마 만드는 방법은.

너무 크지 않은 것으로 골라.

깨끗이 씻은 후 물기를 닦아.

껍질을 포크로 몇 차례 찔러 발열팬 위에 놓고.

낮은 석쇠 위에 올려.

"스피드 자동메뉴"에서.

군고구마를 선택하고.

무게를 맞춘 후 구워낸다라고 되어있어요.

주의할점은.

알루미늄 포일등의 금속성 용기는 사용하지 말아야하고.

너무 작은 크기의 고구마나 감자는 오랜시간 가열하면.

요리중 터질수도 있으니.

반드시 씻어서 껍질을 포크로 몇차례 찔러 가열하라고.

되어있어요.

 

 

집에 겨울에 안먹은.

고구마가 한가득 있었어요.

개인적으로 고구마보다.

감자를 더 좋아해서.

잘 안해먹게 되더라구요.

오늘 딸이 고구마가 먹고싶다고 해서.

광파오븐으로 군고구마를.

만들어봤어요.

 

 

그럼 요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고구마를 잘 씻어서.

무게를 재었어요.

4개에 603g 나왔네요.

물기를 닦아야 하는데.

전 그냥 진행했어요.

 

 

포크로 찔러라고 했는데.

칼로 찔렀어요.

포크가 잘 안들어가더라구요.

칼집을 낼때는 손을 조심해야해요.

넣을때보다 뺄때가 더 위험하니.

조심해서 칼집을 내줘야해요.

이런 위험 때문에 설명서에는.

포크로 하라고 되어있었나봐요.

칼집을 내고 난후 오븐에 넣어줬어요.

고구마를 담은 용기는 발열팬인데.

낮은 석쇠를 깔아놓는것을.

깜박 잊고 진행해버렸네요.

그래도 괜찮아요.

먹어봤을땐 맛은.

올려놓고 만들었을때나.

크게 차이가 없었어요.

 

 

 

lg 광파오븐에 보면.

스피드 자동메뉴가 있어요.

영어로 speed 자동메뉴.

이걸 누르고.

다이얼을 돌려줘서.

C-3를 찾아야해요.

그러고 선택을 누른후.

다이얼을 돌려 고구마 무게를 맞춰주세요.

전 603g 이어서.

0.6kg에 맞췄어요.

그리고 오른쪽 끝에 있는.

조리시작 간편조리를.

눌러주면 끝이예요.

 

 

 

26분후 군고구마가.

완성된다고.

나왔어요.

집에서 만드는 군고구마 치곤.

빠른시간에 완성되는것 같죠.

 

 

 

딸 샤워시켜주고.

나왔더니.

군고구마가 다 되었더라구요.

골고루 잘 익었는지.

확인해 봤어요.

 

 

 

 

군고구마 반을 쪼개서.

속을 봤는데.

너무 잘익었어요.

뜨거운 김이 모락모락.

너무 맛있게 보이죠.

 

 

 

군고구마를 식혀서.

딸에게 줬는데.

너무나 맛있게 먹네요.

광파오븐 군고구마 만들기.

대성공입니다.

저희집은 한사람만 만족해도.

성공이라 생각해요.

 

 

 

광파오븐으로 만든 군고구마.

밖에서 파는 것처럼.

잘 구워졌죠.

맛은 장작에 구워서 만들어지는.

군고구마에 비할바는 못되지만.

그래도 중간이상은 하는 맛이예요.

아쉬운 점은 수분이 날아가서인지.

조금 텁텁한 느낌이 있어요.

물이나 우유를 같이 많이 먹게 되요.

그래도 집에서 만드는 군고구마 치곤.

꽤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집에 lg광파오븐 있으신 분은.

군고구마 만들어서 먹어보세요.

광파오븐 요리의 신세계가 열립니다.

광파오븐으로 요리하면.

간편한 요리를 많이 할수 있을거 같아요.

다음에 다른 요리도 만들어볼게요.

오늘은 광파오븐으로 만든.

군고구마였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광파오븐 #군고구마 #군고구마만들기 #광파오븐요리 #lg광파오븐 #광파오븐렌지 #엘지광파오븐렌지 #엘지오븐 #엘지광파오븐 #오븐 #집에서간단한요리 #군고구마오븐 #군고구마기계

반응형